김성기 가평군수, 말레이시아 사바관광청과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엑스포뉴스
기사입력 2019-12-07 [16:08]

 

 

▲ 김성기 가평군수, 말레이시아 사바관광청 장관     © 엑스포뉴스


   김성기 가평군수는 1일부터 6일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시에서 열린 제8회 럭셔리브랜드 키즈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워크(주최-주관 LBMA STAR)’에 참가했다.


이번 방문기간에 김성기 군수는 다뚝 하지 노르민시만 코타키나발루 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10개국 키즈모델 참가자와 지구환경 살리기 캠페인, 난민학교 방문 등 여러 공식일정을 소화했다.

또한 ‘신이 먹던 음식’이란 가평잣과 볼거리가 가득한 관광홍보물을 각국 참가자에게 나눠주는 등 가평 알리기에 잰걸음을 보였다. 특히 말레이시아 사바관광청과 MOU 추진을 위해 다뚝 크리스티나 리우 친 진 환경문화관광장관과 만남도 가졌다.

김성기 군수는 이 자리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잘 보전된 가평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다뚝 크리스티나 장관에게 내년 꽃피는 5월 가평으로 초청하겠다는 의견을 전달했고, 다뚝 크리스티나 장관은 이에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다뚝 크리스티나 장관은 국제재즈페스티벌 등 사계절 다양한 축제와 꽃, 그리고 캠핑의 섬으로 대표되는 가평 자라섬과 말레이시아 성지를 모시는 모스크사원이 있다는 남이섬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와 함께 김성기 군수는 현지에서 유통업과 관광식당을 운영하는 사업가들에게 가평잣막걸리 유통을 요청했고, 이들 사업자는 세관신고를 검토한 뒤 답변을 주기로 해서 가평잣막걸리 수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한편 제8회 럭셔리브랜드 키즈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워크에는 키즈모델 겸 아역배우로 활동 중인 신아린 가평군 홍보대사가 참가해 한국 문화를 알렸다.

가평이 고향인 신아린양은 지역특산물과 관광명소를 알리며 ‘가평 잣소녀’라고 불리고 있다
엑스포뉴스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엑스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