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TMALL입점 공식 설명회 & 브랜드 유치설명회

가 -가 +

김용찬
기사입력 2019-06-10 [18:06]

 2019 TMALL입점 공식 설명회 & 브랜드 유치설명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 TMALL 설명회, (좌)김도영 이사장     © 엑스포뉴스

 

알리바바그룹에서 운영하는TMALL 플랫폼사 동방매구에서 2019 TMALL한국상품입점 공식설명회 & 브랜드유치설명회가 지난 610일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알리바바에서 주최, 동방매구에서 주관, 코트라, 한국콘텐츠진흥원, 메이드인코리아협동조합(이사장 김도영), ㈜중한문산, 시상그룹에서 후원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티몰11.11블랙프라이데이(광군절) 행사를 앞두고 한국의 우수한 상품 및 브랜드가 중국의 TMALL에 진출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운영시스템 및 입점 프로세스 그리고 마케팅 홍보전략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설명하였다.

▲ 참가 기업     © 엑스포뉴스

 

특히 이번 행사에 주목할 내용은 티몰이 앞으로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인큐베이팅 프로세스 전략을 세웠다는 것이다. 또한 기존에 진출한 브랜드가 판매 부진에 부딪히는 상황을 해결하는 방안, 일명 『갤럭시 프로젝트』도 함께 세우고 있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주관한 동방매구(东方魅购)유한공사에서는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왕홍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운영 방법 그리고 브랜드 운영 성공사례를 함께 발표하였고, 동행한 중국 최대 매체사인 시상그룹, 이우이레이전자상거래유한공사 등의 대표들도 함께 상품선별에 나섰다.  

▲ 중소기업제품 설명(중앙)김도영 이사장     © 엑스포뉴스

 

행사에는 약 150개 중소 제조기업 및 수출기업 대표자와 수출 담당자 등이 대거 참여하였고 반응 또한 뜨거웠다. 정식발표를 마친 뒤 업체간 교류 그리고 셀러 및 바이어들과의 상품 상담회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고,  지속적으로 제안통로를 만들어 한국의 우수한 상품을 중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중소기업들 제품 전시     © 엑스포뉴스



 

 

김용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엑스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