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일자리개발원 문광옥 대표, 사회적일자리공헌 대상 수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leeyuntae
기사입력 2019-05-09 [10:00]

 
  

▲ 문광옥 대표와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이윤태 이사장(왼쪽부터)    

 

    한국사회적일자리개발원이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2018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이사장 이윤태) 로부터 사회적일자리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사회적일자리개발원 문광옥 대표는 “앞으로 사회적일자리를 늘려 소외된 사람들의 일자리를 찾아서 사람의 활동에 맞게 시간을 책정해주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히면서 “국내 최초 (가칭)한국사회적일자리복합단지 조성에 힘쓰며, 향후 4년 동안 10여개 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하여 근로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적일자리 1만2000여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사회적일자리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증 장애인표준사업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선정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사단법인이다.

주요 사업으로 장애인 일자리 개발 및 알선을 통해 고용촉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확대사업,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및 노동력 향상을 위한 사업 등이 있다. 그 밖에 직원 70%의 중증장애인이 만들어내는 제품은 수배전, 계장계측제어/자동제어/프로세스, CCTV카메라, 전광판, 개인용컴퓨터(PC), 전산업무/소프트웨어/정보통신, 모니터/컴퓨터 주변기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leeyuntae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엑스포뉴스. All rights reserved.